백그라운드 이미지

COCO SKIN&AESTHETIC

여드름치료

여드름성 질환에서 흉터 / 모공치료까지?
코코클리닉에서 나에게 맞는
멀티플렉스형 치료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드름성 질환은 치료를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재발하는 것이 큰 문제가 됩니다.

따라서 복합적인 치료접근이 필요합니다.

여드름성
질환
이란?

여드름성 질환군은 만성 질환으로, 피지샘(sebaceous gland)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을 일컫습니다.

이에는 대표적인 여드름(acne)를 비롯하여 주사(resacea), 지루성 피부염(seborrheic dermatitis)등이 포함됩니다.
여드름성 질환의 원인은 매우 복합적입니다. 기본적으로 잘 알려진 원인은 호르몬의 변화, 화장품의 오남용 등이
있습니다. 이외 근무환경 및 스트레스, 잦은 음주 및 흡연 등도 여드름을 유발하는 원인
이 됩니다.

피지샘의 피지분비과다

여드름균의 증식

각질층의 이상각화증

피지샘의 염증

여드름의 발생 기전은 피지샘의 피지 분비과다, 여드름 균의 증식, 각질층의 이상각화증, 피지샘의 염증을
특징으로 합니다. 결과적으로 피지샘에 염증이 발생하여 피부에 병변이 나타나게 되며, 이것이 만성적으로
지속되면서 여드름 자국 및 흉터를 남기게 됩니다.

여드름 치료
필요성

여드름성 질환을 방치할 경우,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 및 자존감 저하를 유발합니다. 또한 피부에 색소침착 및 모공확장,
영구적인 흉터 등 후유증을 남길 수 있어, 악화되기 전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성 피부는 그 자체로도 피부 트러블로 인해 문제가 되나, 영구적인 흉터를 남길 수 있어 악화되기 전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썸네일

COCO TIP

여드름성 질환은 치료를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재발하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따라서 복합적인 치료 접근이 필요합니다.
여드름치료는 현재 활동성 병변을 빠르게 가라앉히기 위한 치료가 있고, 장기적으로 피지샘을 억제하여 여드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치료,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착, 흉터 및 모공확장 등을 개선하기 위한 치료
로 구분합니다.

COCO SKIN & AESTHETIC CLINIC

코코여드름치료

여드름 활동성 병변 치료

활동성 병변을 가라앉히기 위한 치료에는 여드름 압출, 스킨 필링(skin peeling) 등이 있습니다. 여드름 구진은 그 자체로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더 심하게 곪을 수도 있으므로 적절하게 압출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압출이 어렵거나, 염증이 심한 부위는 염증을 가라 앉히기 위한 염증주사를 맞으면 빠르게 호전됩니다.

스킨필링은 각질층을 얕게 박피하여 여드름 피부의 특징인 이상각화증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입니다. 각질층을 벗겨내며 막힌 모공을 열어주어 피지 분비를 원활하게 하고, 모공 속 노폐
    물을 씻어내며, 영양분 공급을 통해 피부를 건강하게 재생시켜
    줍니다.

LINE UP

여드름 압출관리 : 스킨스케일링, 여드름 압출, 염증주사
    스킨 필링 : 블랙필(black peel), 뉴알라딘필(rose peel)
    약물 치료 : 여드름 항생제(경구제/도포제)

여드름 피지샘 치료

피지샘을 억제하여 여드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치료에는 약물치료, 피지샘 레이저치료가 있습니다. 약물치료 중에서는 피지량을 조절해주는 피지조절제를 복용하는 것이 비용도 저렴하면서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LINE UP

PDT (Photodynamic therapy)
    테라클리어(Theraclear) - 미FDA 승인, 모든 피부 타입 적용
    피지토닝 (Capri) - 피지샘 조절, 여드름균 소독
    약물 치료 - 피지조절제 (경구제), 도포제

여드름자국흉터치료

여드름 색소침착은 저절로 개선이 될 가능성이 있으나, 영구적으로 남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기간이 오래 되었거나 다발성으로 발생한 경우 색소침착에 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파인 흉터, 확장 된 모공은 피부 조직 자체에 변성이 온 것으로, 보다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런 흉터, 모공이 치료는 기본적으로 피부를 재생시키는 것이며 스킨 리쥬버네이션(skin rejuvenation) 관점에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LINE UP

듀얼토닝 (Dual toning)
    레가토 리쥬버네이션 (Legato rejuvenation)
    스킨펀치술 (Skin punch graft), 서브시전 (Subicision) 등

• 배너
  • 아이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쉽고 빠른상담신청

라인

· 이름(Name)

· 연락처(Contact)